본문 바로가기
Dr.L

클로버 필드 10번지 : 놈들은 항상 예상 밖의 모습으로 찾아온다

by 조용한기린 2024. 1. 24.

클로버 필드 10번지 줄거리

같이 살던 남자친구 벤과 크게싸운 미쉘은 헤어짐을 통보하고 짐을 챙겨 집을 떠나 어디론가 향하게된다. 날이 저물고 계속해서 떠나는 미쉘에게 다시돌아오라는 벤의 전화를 끊어버리고 나서 미쉘은 차량 사고로 정신을 잃게된다.

 

정신을 차린 미쉘은 본인의 상처를 치료하고 어딘가 방에 갇혀있음에 두려움에 사로 잡히게 되고 미쉘을 치료하고 가둔 남자가 들어와 약간의 밥을 주고 미숼은 돌려보내 달라하지만 그누도 도와줄 사람이 없다며 냉정 하게 돌아선다. 미쉘은 다시온 남자를 공격하고 탈출하려 하지만 실패로 돌아가고 밖의 상황을 듣게된다. 하워드 의 말에 의하면 밖은 전쟁이난건지 외계인이 침공 한건지 공기가오염되었다며 나갈 수 없고 이곳은 자신이 만든 벙커라는 것을 전해들었다. 진정된 미쉘을 풀어주며 벙커안의 생활과 규칙을 지켜야 벙커에서 살 수 있다고 말한다. 미쉘은 밖에서 차소리가 들린다며 나갈 수 있게 해 달라하지만 하워드는 밖은 위험하다며 본인의말이 거짓말이 아니라며 밖의상황을 보여주게되는데 밖에 주차된 하워드의 차를 본 미쉘은 차사고 났을때의 기억이 나면서 하워드가 일부로 사고를 일으켜 납치했다는고 생각 하게 된다. 저녁식사 시간이 오고 미쉘은 하워드 허리에 달려 있는 열서를 훔치는데에 성공 하게 되고 하워드를 공격하고 탈출을 시도하게되지만 밖의 문에 공기에 노출된 여자 를 보고 하워드의 말이 사실이라 믿게 되며 다시 벙커안으로 돌아가게된다. 

하워드는 미쉘에게 자신이 급하게 도망가면서 미쉘의 차와 사고 났음을 고백하게 되고 미쉘 차에서 가져온 미쉘의 짐을 돌려 주게 된다. 조금씩 시간이 흘러감에 벙커의 생활에 익숙해지고 평온함을 느낄때쯤 밖에서 심한진동 으로 인해 공기여과기가 고장나게되고 여과기를 고치기 위해서는 좁은 통로를 가야하기에 미쉘이 고치러가게 되고 그곳에 누군가가 납치되어있었던 흔적을 발견하면서 하워드를 신용 할 수 없다는걸 다시금 깨닿게 된다.


버려진 컨튼과 재료들로 방독면과 옷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탈출할 준비를 하기 시작했고 얼마 지나지않아  하워드는에게 들키게 되면서 하워드는 에밋과 미쉘을 추궁하게되고 에밋이 미쉘을 감싸기 위해 본인의 잘못이라고 둘러되게 되는데 하워드는 이에  분노한 에밋을 죽이게된다.
그 상황을 지켜 본 미쉘은 탈출에 확신을갖고 옷과 방독면을 마저 완성하게 되지만 불시에 방에 찾아온 하워드에게 들키게된다. 하워드를 피해  필사의 탈출을 하게되는데 우여곡절 끝에 밖으로 빠져나온 세상은 이상하리 만치 평온하고 새들이 날아가는 모습을 보고는 공기가 오염된게 아닌걸 확인하고 마음이 놓일때 쯤 멀리서 외계 비행 물체가 나타난다.
탈출 과정에서 벙커에 불이나게 되고 폭팔하게되는데 이 소리에 반응한  외계 비행 물체가 벙커로 다가오면서 미쉘을 확인하게된다.  외계 생명체를 피해 도망가서 미쉘이 잡아먹히기전 차량 안에 술로 화염병을 만들어 외계비행생물체 입구가 열였을때 던져 넣어 비행체를 폭파시키고 성공적으로 도망치게 된다. 자동차를 이끌고 가는 미쉘의 차량 안 라디오에서 외계인과의 전투를 할 수 있는 인원을 모집하는 방송을 듣고는 차량을 전쟁하고 있는 지역으로 돌리게 되면서 영화가 끝난다.

 

개인 소감

 

처음에는 사이코패스 하워드의 납치 살인 영화로 몰입하게 된다. 결국 하워드가 말한 모든게 사실이였고 비록 벙커안에서 강압적으로나왔지만 그안에서 질서를 지키기위한 선택이아니였나 생각하게된다. 벙커라는 좁은 장소임에도 불구하고  배우들 간의 심리와 감정 만으로 영화가 가득 채워졌고 그안에서 사람간의 의심 두려움 ,공포 같은 감정들로 영화가 만들어졌다고해도 틀린말이 아닐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기가 어려웠다.